[ 돈 버는 방법 ] 제986회 주식투자 후 돈을 잃고 앞으로가 걱정됩니다

돈 버는 방법 : 제986회 주식투자 후 돈을 잃고 앞으로가 걱정됩니다

돈을 버는 것에 왜 집착을 하는 것일까?
누구는 돈을 쉽게 벌고, 누구는 돈을 평생 벌어도 모이지 않는다.
그런데 사람들은 돈에 대한 본질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다.
나도 현재 돈을 어떻게 많이 버는 것인지 계속 연구를 하고 있다.
시대적 상황에 맞게 돈을 버는 형태는 수시로 바뀌고 있다.

#주식 #투자 #회사

제986회 주식투자 후 돈을 잃고 앞으로가 걱정됩니다.

“저는 41세로 아내와 딸 둘과 살고 있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10년 넘게 했습니다. 첫 직장은 전자부품 수입하는 회사에 5년쯤 다녔는데 회사가 부도가 났습니다. 두번째 직장은 보안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였는데 해외 영업을 담당했습니다. 원래 하고 싶었던 일이여서 신나서 아주 열심히 일했습니다. 밤11시 12시 퇴근이 늦어져도 즐거운 마음으로 일했고, 급한 업무가 생기면 새벽 1시, 2시까지 혼자서도 일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4년쯤 되었을 때 경영이 악화돼서 부도가 났습니다. 사장이 바뀌었는데, 기존에 있던 사람들이 다 나가게 되고 저도 나가게 되었습니다. 세번째 직장을 구할 때는 아주 안정된 회사를 구했습니다. 한 40년 된 회사를 구했는데요. 그런데 이제 직원들이 6시 땡만 하면 다 퇴근합니다.

여기서는 제 발전이 없겠다 싶어서 다른 공부를 했습니다. 1년 정도 주식 공부를 했습니다. 주식을 해보니 처음에는 잘 됐습니다. 일반 직장인 연봉의 반 정도 해당하는 금액을 투자했었고 두배까지 수익을 얻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직장을 그만두고 수중에 있던 현금 3천만원을 가지고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과 달리 3~4개월 만엔 다 잃어버렸습니다. 그 후 1~2개월 마음을 추스렸고 다시 직장을 구하려고 했고, 다음주부터 한 곳에 다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 직장이 제 양에 안 찰 수 있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무리 제가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모으더라도 제 딸 둘을 유학 보낼 정도의 돈을 모을 수 없을 수도 있다 이런 생각도 많이 듭니다. 은퇴 후에는 아파트 하나 정도만 있겠다 하는 생각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요?”

법륜 스님의 세계 100회 강연이 8월26일부터 12월18일까지 계속됩니다. 주위의 가족, 이웃, 친구에게 강연을 소개해 주세요. 강연장에 오시면 법륜 스님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습니다.

[법륜 스님의 세계 100회 강연 일정]
http://goo.gl/zBrbpU

[스님의 하루 읽기]
http://goo.gl/d8RwnX

동영상 출처

주식 도움을 받아보자!
보험 도움을 받아보자!

심심할 때는 토렌트